교육설계사

관리자
공지사항
글 보관함
달력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광고

티스토리 뷰




안녕하세요 ㅎㅎ 교육담당자 김주희입니다!!




오늘은 화약류제조기사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건데요


화약류제조 관련 업체에 종사중이시거나 종사를 희망하시는 분들에게


도움이 크게 되실것같네요 ㅎㅎ







<화약류제조기사란?>




총포, 화약류의 제조, 소지, 사용 및 기타의 취급을 규정하여 위험과 재해를 미연에 방지함으로써


공공이 안전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


자격제도를 제정하게 되었습니다 ㅎ




화약, 폭약, 기폭약, 화공품 및 꽃불류 등을 제조하거나


화약류를 제조하는데 관련된 시설, 제조방법, 안전교육, 안전점검 등에 관하여


지도, 감독하는 화약류 제조보안 책임자의


업무를 수행합니다 ^^







다음으로 화약류제조기사의 시험과목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ㅎㅎ




<화약류제조기사 시험과목>







시험과목은 위와 같으며 필기는 100점만점의 40점이상(or전과목 평균 60점 이상)이 합격이고

실기는 100점만점의 60점이상이 합격입니다 ㅎㅎ




<화약류제조기사 시험일정>







화약류제조기사의 시험일정은 위와 같으며


이 포스팅을 하는 시점에서는 이번년도 시험을 이미 지났으니


현재 시험준비를 하고계신분들은 내년 2월초쯤 원서접수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~

(화약류제조기사의 시험일정은 매년 비슷하기때문)







시험과목과 시험일정까지 확인했으니


이제 화약류제조기사의 취업정보를 알려드릴게요 ㅎㅎ


<화약류제조기사 취업>




주로 화약류 제조 및 변형 가공업체에 취업할 수 있으며 


소방공무원으로 종사하시기로합니다.




[총포 도검 화약류 등 단속법]에 의하며 화약류 제조업체마다 1인으로 하되, 종업원이 50인을 초과하는 경우에는


그 초과하는 50인마다 화약류제조보안책임자 1인을 추가하여 선임하도록 규정하고 있는데요.


또한 1일에 1톤이상 화약 및 폭약을 제조하는 업체에서는 1급 화약류제조보안책임자 


면허취득자(화약류제조기사)를 선임하도록 되어 있어 자격증 취득시 취업이 유리한 편이랍니다~0~







자 이제 마지막으로


화약류제조기사의 응시자격을 말씀드릴게요 ㅎㅎ




<화약류제조기사 응시자격>




- 기능사자격증과 실무경력 3년




- 4년제 관련학과 졸업자




- 산업기사 + 실무경력1년이상




- 학점은행제 106학점 보유(취득)자




전공자나 경력자들은 바로 시험에 응시하실 수 있는 반면에


비전공자들은 학점은행제로 응시조건을 따로 맞추셔야하는데요


학점은행제로 기사응시자격을 충족시킬때는


전공/교양/일반에 상관없이 106학점만 취득하시면 되니까 참고해주세용 ㅎㅎ




학점은행제로 기사응시자격을 맞추시고 싶으신 분들은 


아래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나오는 문의페이지에 문의남겨주시면


최단기간 커리큘럼으로 기사 응시자격을 맞춰드리겠습니다^0^



댓글